화성시 향남읍 주민사회보장협의체 '데이지 원예치료' 운영
상태바
화성시 향남읍 주민사회보장협의체 '데이지 원예치료' 운영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8.09.1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화성시 향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데이지 원예치료 프로그램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화성시 향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울증, 알코올 중독 등으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데이지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번재로 14일 진행된 수업에서는 10명의 참가자들이 '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나를 닮은 애완식물'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프로그램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민관협력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는 가운데 11월2까지 매주 금요일 모두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주민들은 식물과 교감하며 원예치료사의 도움으로 매 강의마다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심리적 안정을 찾게 되고 원예활동으로 타인과 소통하며 지역 내 사회관계망에 참여해 고독감을 해소하는 등 정서적인 치유도  가능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오강석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참여자들이 식물을 통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통해 오히려 우리가 치유되는 시간이었다"고, 형태훈 향남읍장은 "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대상자가 원예활동을 통해 사회적, 심리적으로 교감하여 행복한 삶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