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렌더링 이미지 공개
상태바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렌더링 이미지 공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9.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에 출시할 예정인 수소전기트럭의 렌더링(컴퓨터그래픽) 이미지를 14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오는 19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국제 상용차 박람회'에서 차세대 수소전기트럭의 개발 현황과 일부 제원, 판매 계획 등을 발표한다.

실제 차량과 차명은 내년 판매 시점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 수소전기트럭의 디자인은 수소 이미지를 기하학적인 그릴 패턴으로 형상화해 강력한 트럭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블루 컬러를 채택해 친환경차 이미지를 강조했다.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캡(운전실)에서 트레일러까지 연결된 스포일러와 측면 프로텍터를 적용해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현대차는 밝혔다.

친환경 트럭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컨테이너 측면에 과감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시각화한 측면 그래픽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현대차는 각국 환경규제 강화와 보급 정책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친환경 상용차 시장 공략을 위해 수소전기트럭을 개발중이다.

유럽 시장에 먼저 진출한 뒤 시장별 차량 수요와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상황에 맞춰 판매 지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내년에 수소전기트럭이 출시되면 지난 2013년 투싼ix 수소전기차 세계 최초 양산, 2018년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 출시로 다져온 글로벌 수소전기차 리더십이 승용에서 상용 부문으로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