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정당 더블
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이수진‧이형석 등 의결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이수진 전 전국노동위원장(노동), 이형석 광주 북구을 지역위원장(자치분권)을 의결하고 다음주 월요일에 있을 차기 당무위원회에 부의한다.

이해식 대변인은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하고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구성,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설치 구성의 건 등도 함께 의결했다"고 덧붙였다.

최고위원으로는 지명된 이수진 전 노동위원장은 전국의료노조 위원장과 전태일 재단 운영위원, 연세의료원노조 위원장 등을 역임했고 이형석 지역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과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과 시의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의 상임위원장으로 김두관 의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최문순 강원도지사(광역단체장협의회장), 황명선 충남 논산시장(기초단체장협의회장)을 선임했다. 민생연석회의는 이해찬 당대표가 공동대표 중 한 자리를 맡고 다른 공공대표는 외부 인사를 위촉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변재일 의원(4선, 충북도당위원장)을, 위원으로 송갑석 이후삼 정춘숙 의원, 정이수 변호사(전 상근부대변인)를 위원으로 의결했으며 이후 위원은 더 추가로 선임할 예정이다. 조직강화특별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을 의결하고, 위원장에 윤호중 사무총장(3선), 위원으로 소병훈 의원(조직담당부총장)을 임명했다.

또한 국회가 추천하는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의 우리당 추천 몫의 위원으로 상임위원에 송선태(63) 전 5.18기념재단이사(기획위원장), 현 국방부 5.18특조위 자문위원을 비상임위원으로 이윤정(여,63) 전 광주전남추모연대 공동대표, 현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 연구교수, 역시 비상임위원으로는 이성춘(55) 현 송원대 국방경찰학과 조교수를 추천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박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한국모피협회 조수형, "모피, 긍정적인면도 고려해야"[인터뷰]한국모피협회 조수형, "모피, 긍정적인면도 고려해야"
[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보석은 혼(魂)으로 만든다"[인터뷰] 홍상규 젬브로스 대표 "보석은 혼(魂)으로 만든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