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사회 더블
안양시, 새롭게, 즐겁게, 다함께 즐기는 '안양시민축제' 개최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음식문화축제 안전페스티벌등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안양시(시장 최대호)와 안양시민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강명선)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중앙공원과 병목안시민공원에서 안양시민축제를 연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안양시민축제는‘I ♡ 안양’을 주제로‘새롭게, 다함께, 즐겁게’의 슬로건과 함께 펼쳐지며, 3일 동안 총 387팀 3,541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공연마당과 가수 초청공연, 음식문화축제, 시민안전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 중앙공원 메인 무대

축제 첫 날인 14일에는 김정은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개막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50여명의 경기도립무용단 단원들의 개막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국악인 박애리, 공연예술가 팝핀현준 부부의 공연이 퓨전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함께 이어진다. YB(윤도현밴드)의 초청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안양시민 축제 모습<사진=안양시 제공>

두 번째 날인 15일에는 시민의 날 기념식과 시민가요제가 준비돼있다.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7개 분야에서 선행을 펼쳐온 안양시민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이어 시민가요제는 안양시 31개 동에서 선발된 시민들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숨겨두었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개그맨 이용식의 진행으로 초청가수 김수희, 방송인 이동준 등이 가요제를 함께한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안재덕 MC의 진행으로 2016년 부천세계비보이월드파이널 우승팀인 갬블러 크루의‘Color of 안양’ 폐막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또한 중앙공원과 쌍개울 광장 등 안양시 전역에서 매일 실시하는 안양사랑건강체조 참가시민과 안양시체조협회 회원들로 구성된 200여명의 대규모 시민커뮤니티 댄스로 관객과 하나 될 수 있는 플래시몹(flash mob)이 연출될 예정이다.

폐막공연 초청가수로는 불후의명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김용진을 비롯해 신곡‘불꽃놀이’로 음원차트 1위에 등극한 아이돌 그룹 오마이걸, 애교 넘치는 콧소리로 남녀노소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함께하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 밖에도 댄스마당, 음악마당, 어울마당으로 꾸며진 시민무대에서 200여팀 2천 5백여명의 시민동호회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시민 공연마당 장면<사진=안양시 제공>

중앙공원 옆 차 없는 거리에서는 연성대학교 디자인학부의 <창의 놀이터>와 예술무대 산의 <선녀와 나무꾼> 공연, 방타타악기악상블, 극단찰리, 신의야바위 등 거리공연과 전시, 안양시 공방들이 참여하는 <마을공방 체험전>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 음식문화축제

음식문화축제는 중앙공원 옆 차 없는 거리에서 펼쳐지며, 음식 판매존과 음식문화 체험존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음식 판매존에서는 테이크아웃(take-out)형 음식판매부스와 푸드트럭이 참여해 깔끔하고 맛 좋은 음식을 축제기간 내내 판매한다. 가족 단위로 행사장을 찾은 손님들이 건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주류 판매를 금지했다.

안양중앙시장에서 개발한 신 메뉴인 땅콩 새싹전,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제돈가스, 떡볶이, 닭강정, 즉석 수제어묵, 피자, 어른들이 좋아하는 숙주녹두전과 우동, 장어덮밥 등 20여개 업소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으며, 신용카드와 안양사랑상품권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열리는 음식문화 체험존에는 안양시위생단체협의회, 만안구외식업지부, 동안구외식업지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성대, 대림대 등 식품관련 단체, 기관 및 기업에서 참여해 이색 체험부스와 이벤트 행사를 준비했다.

‘내 꿈은 미슐랭 스타 셰프’포토존을 비롯해 베트남 쌀국수 등 다문화음식체험, 건강아이스크림 제조 시연, 카페라떼아트 제조 시연, 가족과 함께 쿠키 만들기,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우수식품제조업체 홍보 및 시식, 비빔밥 1,000그릇 나눔 행사, 모범음식점 대표음식 품평회 등이 열리며, 당․나트륨 줄이기, 식중독 예방, 원산지 표시 및 안양관내 음식점 이용하기 등도 함께 홍보한다.

▣ 시민안전 페스티벌

14일부터 16일까지 중앙공원 다목적 운동장에서 안양 시민안전 페스티벌이 열린다.

4회째를 맞이한 시민안전 페스티벌은 경기도 안전문화 119 안전체험과 함께 열리며, 안전체험, 안전홍보, 안전교육, 이벤트 4개 분야에 4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연기미로 탈출, 완강기, 지진 체험 등 안전체험 프로그램과 심폐소생술, 물놀이 안전 등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전 상황극(꽁트), 안전 OX 경연대회, 안양시 안전캐릭터(세이, 세희)와 기념촬영 등의 행사도 열린다.

▣ 안양시 우수기업 제품 홍보관

15일부터 16일 이틀동안 중앙공원에서 열리는 관내 우수기업 홍보관에는 뷰티헬스, 전기전자, 생활용품 등 총 25개 안양시 우수중소기업이 참가한다.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제품을 접하고 체험해볼 수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한 경품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축제장 전경<사진=안양시 제공>

▣ 병목안 시민공원

15일부터 16일까지 병목안시민공원에서는‘청춘’을 주제로 한 콘서트가 개최된다. 15일 <피어라 청춘!!> 콘서트는 록밴드 레이지본, EDM DJ KOO(구준엽), 우원재 등 젊은 관람객을 위한 무대가, 16일 <언제나 청춘!!> 콘서트에서는 MC 강성범의 사회로 남진, 윤수일 밴드, 김혜연 등 장년층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신나는 무대가 펼쳐진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안양시민축제를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당으로 만들기 위해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했다며, 이번 주말을 활용해 가족, 친구, 연인과 행사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