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박원순 "그린벨트 반대…연기금 등 활용 공공임대주택 확대"
상태바
박원순 "그린벨트 반대…연기금 등 활용 공공임대주택 확대"
  • 조창용 기자
  • 승인 2018.09.1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조창용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이 “그린벨트 해제는 극도로 신중해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박 시장은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환경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서울지역 그린벨트 해제에 대한 서울시 입장을 묻는 청중의 질문을 받고 “인구는 점차 줄고 있고, 삶의 질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는 증가하고 있다”며 “그린벨트는 미래를 위한 중요한 문제”라고 답변했다. “중앙정부와 함께 잘 논의하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박 시장은 집값 안정을 위한 방안으로 공공임대주택 확대를 거론했다. 그는 “지금 부동산이 문제인데 국가가 공공임대주택에 집중해야 할 때”라며 “연기금도 있고, 1100조원이라고 하는 유동자금을 활용해 국공립 임대주택을 확대할 호기”라고 말했다.

서울시내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용산공원 부지에 임대주택을 지어야 한다는 주장도 최근 나오고 있지만 박 시장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 시절에도 용산공원 자리에 호시탐탐 박물관과 같은 건물을 짓겠다고 했으나 서울시가 반대했고, 그 약속을 지금까지 잘 지켜왔다”며 “시민들에게 온전한 생태공원으로 돌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얘기했다. 

박 시장은 이날 포럼에서 ‘서울시 기후변화 대응책’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기후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 차원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현재 지구 면적의 6%를 도시가 차지하고 있지만, 탄소 배출의 70%는 도시에서 이뤄지고 있다”면서 “지방정부가 적극 대응하지 않고는 변화는 불가능하다”고 했다. 

 

 

조창용 기자 creator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