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핫이슈' 한국 칠레 중계, 축구팬들의 분노를 유발한 문제적 선수 관심 급상승... "인종차별 선수는 선수 자격 없어" 일파만파
상태바
'핫이슈' 한국 칠레 중계, 축구팬들의 분노를 유발한 문제적 선수 관심 급상승... "인종차별 선수는 선수 자격 없어" 일파만파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9.1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KNS뉴스통신 서미영 기자] 한국과 칠레의 축구 경기 중계가 핫이슈로 등극한 가운데 디에고 발데스가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한국 칠레 중계' ‘디에고 발데스’가 등극한 가운데, 각종 언론을 통해 그의 인종 차별 논란이 불거지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포츠칼럼니스트 여창용은 “칠레 디에고 발데스의 인종 차별을 연상시킨 행동은 친선 경기를 위해 방한한 선수가 절대 보여서는 안될 모습”이라며 “이번 디에고 발데스의 비신사적 행동으로 인해 팬들은 친선 경기 취소까지 거론하며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덧붙여 “기자회견에서 칠레 국가대표팀 감독은 이번 사태를 무시하려는 듯한 발언으로 논란을 부채질한 상황”이라며 “대한축구협회의 정확한 진상 파악과 함께 디에고 발데스의 진심어린 사과만이 팬들에 대한 기본적 예의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각종 언론을 통해 디에고 발데스의 인종 비하 관련 보도가 확산되며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