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강원도, 메르스 대비체계 가동
상태바
강원도, 메르스 대비체계 가동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9.1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지난 10일 송석두 행정부지사 주재로 국내에서 메르스 환자가 발생하여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관심단계에서 주의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대책회의를 개최하는 등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4개반 17명으로 구성된 방역대책본부(본부장 : 보건복지여성국장)을 가동하는 등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강원도는 메르스 환자 일반접촉자 450명 중 추석 연휴 기간 중 강원도 방문자의 관리 방안 모색, 민간 전문가와의 민관 협력을 통한 메르스 확산 방지 방안 등을 논의, 일상접촉자에 대한 감시체계를 수동에서 능동형으로 전환하는 한편, 메르스 관련 정보는 신속히 공표하도록 하였다.

도내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는 일상접촉자 3명중 2명은 실 거주는 평택, 인천 등 타 시·도에서 하고 있어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서 감시토록 통보한 상황이며, 도내에는 밀접접촉자는 한명도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강원도 방역당국은 일상접촉자로 분류된 감시대상자가 입국 후 현재까지 메르스와 관련된 아무런 증상을 나타내지 않고 있으나, 잠복기가 최대 14일 정도로 추정되고 있으므로 잠복기간 도래 시까지 매일 오전, 오후 체온을 측정하고 호흡기 증상 등 감염 증상이 나타나는지 체크하도록 조치하고 있다.

또, 도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2개 국가지정병원의 8개 음압격리 병상 등 총 23개 음압병상의 활용 준비태세를 점검하였다.

한편, 메르스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감염증을 말하는 것으로 주요 증상은 발열, 기침, 호흡곤란, 인후통, 구토, 설사 등으로 메르스 방역당국은 예방을 당부하고 증세가 보이는 경우 메르스를 의심하고 즉시 거주 지역 보건소에 신고하거나 국번없이 1339(응급의료정보센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