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평창군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72억 5천만원 확보
상태바
평창군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72억 5천만원 확보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9.1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지원사업’에 대화농화과 진부농협 2개소 선정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19년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지원 사업’에 대화농협과 진부농협 2개소가 선정되어 농산물의 산지유통체계 구축과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한 72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공모사업으로 대화APC의 시설개보수 및 증축과 진부APC의 신규 설치에 대하여 당초 계획보다 5억원 이상 증액된 사업비를 확보하였다고 밝혔으며 농산물품질관리원과 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작목반 등으로 구성된 원예산업발전 실무협의회를 분기별로 개최하여 2021년까지 산지유통지원관련 사업비 총 134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APC지원 사업은 산지 농산물의 상품화에 필요한 복합기능을 갖춘 유통시설을 지원해 일괄 시스템을 통한 작업으로 규격화된 상품을 생산하여 농산물 부가가치를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APC지원 사업 선정으로 평창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한 안정적인 판로개척의 물꼬가 트였다”며 “각종 공모사업에 추가 선정될 수 있도록 관련단체와 협의는 물론 행정적인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