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17:05 (목)
마포구, ‘청년-기업’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13일 마포구청 어울림마당서
상태바
마포구, ‘청년-기업’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13일 마포구청 어울림마당서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9.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출판·IT 분야 등 20개 기업-마포구 특성화고 학생 간 일자리 매칭
직업선호도 검사 후 취업진로 상담 받고 1:1 채용면접까지
▲ 일자리 매칭데이 포스터(사진 왼쪽)와 2017년 마포진로박람회에서 직업체험 중인 특성화고 학생들 (사진=마포구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디자인·출판·IT 분야의 유망기업과 지역 내 청년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인 ‘2018 청년 인재 매칭데이’ 행사를 오는 13일 오후1시부터 마포구청 1층 어울림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에게는 전공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젊고 우수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미스매칭과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포구와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발 벗고 나섰다.

구는 지역의 서울디자인고, 홍익디자인고, 아현산업정보학교, 한세사이버보안고 등 특성화고 학생들과 수도권 초대졸(예정)자 등 청년들에게 전공과 관련 있는 유망한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칭데이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전공과 미래의 꿈에 부합하는 기업의 부스를 찾아 현장에서 직접 회사 관계자와 1:1 채용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학생들에게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를 비롯해 직업선호도 검사를 활용한 취업진로 설정 등의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IT·전자기술 연구 △사진·영상·디자인 등 콘텐츠 △여행 및 요식업 △행사기획 분야 등에서 유망기업 20곳이 행사에 참여한다.

청년 인재 매칭데이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대학생 포함)은 오는 13일 오후 1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마포구청 어울림마당 행사 현장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유동균 구청장은 “일할 청년도, 일자리도 모두 있지만 양자 간에 매칭되지 못해 발생하는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꾸준히 개선할 필요가 있다”며 “구에서 할 수 있는 구인구직자 간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