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aT, 키르기스스탄 '2018 세계유목민대회' 참석 농식품 소개
상태바
aT, 키르기스스탄 '2018 세계유목민대회' 참석 농식품 소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9.1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이달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에서 개최된 '2018 세계유목민대회(World Nomad Games)'에서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세계유목민대회에는 36개 종목에 80개국에서 온 30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했으며 약 1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aT는 대회 기간 경기장 앞에 한국 농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해 행사에 참가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인삼음료 등 건강기능식품을 홍보했다. 이외에도 국산 원재료 함량이 높은 유자차와 현지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은 떡볶이, 김, 쌀과자 등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이번 대회의 주요 참여국가인 몽골, 투르크메니스탄, 타지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은 아직 한국 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지 않은 미개척 시장으로 한국 농식품을 새롭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는 게 aT의 설명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aT는 우리 농식품 수출 시장 확대를 위해 미개척 시장에서 소비자체험 홍보,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키르키즈스탄은 물론 카자흐스탄, 터키 등 중앙아시아 국가 대상 한국 농식품의 전략적 홍보를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