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9 19:47 (금)
서산 먹자골 맛집 동태전골, 동태탕 별미의 매력 포인트
상태바
서산 먹자골 맛집 동태전골, 동태탕 별미의 매력 포인트
  • 김애린 기자
  • 승인 2018.09.1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애린 기자>

[KNS뉴스통신=김애린 기자] 동태는 명태를 잡아 얼린 별미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성장발육 및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간을 보호하는 메치오닌, 나이오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무엇보다도 시원한 국물 맛을 우려낼 수 있어 탕, 찌개 재료로 애용되고 있다. 영양 만점인데다가 맛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별미로 각광 받고 있다.

시원하고 담백한 동태 맛의 진수를 체험하고 싶다면 서산 먹자골 우체국 인근에 위치한 서산 맛집 '동아리동태찜탕'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충남 서산우체국 인근 시내에 자리한 가운데 지역 주민은 물론 타 지역 관광객들의 방문이 잦아 서산 먹자골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리동태찜탕은 충남 관광지를 방문한 고객들의 필수 코스로도 꼽힌다. 인근에 만리포해수욕장, 안면도꽃지해수욕장, 천리포수목원, 수덕사 등이 있어 관광 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주목 받고 있다.

업체의 메인 메뉴는 양푼이냄비로 제공되는 동태탕(동태전골) 이다.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동태 재료를 활용하기 때문에 담백하면서도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냉동고에 오래 묵히지 않기 때문에 차별화된 퀄리티의 맛을 체험할 수 있다. 살이 꽉 찬 동태살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특제 양념으로 만들어진 동태전골의 맛은 단골 고객을 양산하는 매력 포인트다.

<사진=김애린 기자>

동태전골에는 알, 곤이, 라면 등의 사리 추가가 가능하다. 사리를 첨가한 푸짐한 비주얼의 동태전골은 SNS 업로드용 사진으로도 인기다. 여기에 싱싱한 낙지를 통째로 넣어 더욱 맛있는 동태전골 맛을 즐길 수 있다. 낙지는 별도 비용 부담 후 추가가 가능하다.

싱싱한 콩나물과 동태가 어우러진 동태찜 역시 업체의 대표 별미로 꼽힌다. 매콤한 양념과 아삭한 콩나물, 부드러운 동태살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씹는 맛이 즐거운 미더덕도 첨가돼 있어 맛을 더욱 높였다.

이외에 동태곤이찜, 동태모듬탕, 동태내장탕, 동태알탕, 동태탕, 동태전, 알밥 등의 메뉴도 주문 가능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올해 여름부터 개시한 코다리냉면의 인기가 단연 돋보인다. 쫄깃한 코다리살과 냉면의 부드러운 면발이 조화를 이뤄 단골 고객들이 즐겨 찾는 별미로 급부상했다.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진 각종 밑반찬도 눈길을 끈다. 동태 요리 맛을 배가시키는 아삭한 김치와 깍두기, 양파절임, 낙지젓갈이 제공돼 고객 입맛을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사진=김애린 기자>

120석 규모의 커다란 매장 규모를 갖춰 서산의 단체 고객 회식장소, 야유회 모임 장소 등으로도 적합하다. 실제로 단체 관광 후 동태 맛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단체 고객들의 예약 사례가 부지기수를 이룬다.

업체 관계자는 "9년 동안 운영하면서 매일 동태를 수작업하고 모든 재료와 육수 등을 아침마다 만들어 당일 소진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라며 "넓은 주차장을 별도로 마련해 관광객들의 방문 편의를 높였을 뿐 아니라 매장 크기도 넓어 단체 회식 장소, 모임장소로도 적합하다."고 전했다.

 

김애린 기자 kns7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