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37 (목)
1억원 대 투자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강릉 ‘하이오션 경포’ 주목
상태바
1억원 대 투자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강릉 ‘하이오션 경포’ 주목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9.1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적인 휴양지 강릉 경포대 앞 ‘하이오션 경포’ 15일 그랜드 오픈
강릉 경포해수욕장 인근에 조성되는 ‘하이오션 경포’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1억원 대로 투자 가능한 생활숙박시설이 주목 받고 있다.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로 은행 대출이 어려워진 데다 금리 인상이 예고된 상황에서 초기 투자비용이 수억 원대에 달하는 아파트나 상가와 달리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대부분 중소형인 1억원 대 생활숙박시설은 수요층이 탄탄해 투자 수익이 안정적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생활숙박시설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시설로 취사시설도 갖추고 있어 소유주 본인의 실거주는 물론 숙박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달 고정적인 월수입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은 아파트•오피스텔과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분양을 받을 때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지역 구분도 없어 전국 어디든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고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다. 구분등기가 가능하고 숙박용으로 활용할 경우 ‘주택’으로 분류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를 받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임대시장에서 1억원대 생활숙박시설의 투자가치는 남다르다.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86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인 ‘하이오션 경포’는 1억원 대의 분양가로 매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강릉 경포에 최초로 콘도식 생활숙박시설로 들어서는 ‘하이오션 경포’는 우리나라의 대표 해수욕장인 경포해변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경포호가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레저 및 여가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반경 10km 이내에 강릉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경포해수욕장, 강문해변, 시근진해변 등 10여 개의 해수욕장이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가 위치한 경포호 주변으로는 평창 올림픽 주요 경기장이었던 강릉올림픽파크, 하키센터, 컬링센터, 아이스아레나 등이 위치해 경기관람 및 관광이 용이하다. 이밖에 연간 13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강릉 유명 관광지인 대관령 양떼목장, 샌드파인 골프클럽, 오죽헌, 커피박물관, 안목해변 커피거리, 정동진, 초당마을 등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KTX강릉역이 위치해 있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30분대로 갈 수 있다. 인접해 있는 강릉J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 등의 진출입이 편리하며, 동해고속도로를 통한 서울~양양고속도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하이오션 경포’는 지하 1층, 지상 7층, 1개 동, 전용면적 25㎡~72㎡, 총 161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25㎡ 149실 △33㎡ 6실 △32㎡ 5실 △72㎡ 1실로 구성된다. 홍성건설이 시공하며, 코람코자산신탁의 시행 및 자금관리로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최근 생활숙박시설은 수익률 하락에 더해 규제가 심해진 오피스텔을 대신해 소액 투자가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오르고 있다” 며”1억원 대 금액으로 실거주는 물론 투자상품으로 손색이 없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송정동 827-18에 위치해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