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경치 좋은 백운호수 나들이와 함께 즐기는 안양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
상태바
경치 좋은 백운호수 나들이와 함께 즐기는 안양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
  • 김원규 기자
  • 승인 2018.09.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원규 기자] 하늘이 부쩍 높아지며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나들이를 즐기고 싶은 생각에 몸도 마음도 설레이는 계절이다. 가을철 도심에서 조금 벗어나 서울 근교 나들이로 즐기기 좋은 곳 중 하나는 백운호수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산책로와 운동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볍게 걷거나 운동하기 좋다. 최근 백운호수는 선선해진 날씨에 여유로운 산책이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 
 
백운호수 주변에는 여러 맛집들이 있는데 평촌, 과천까지도 다양한 맛집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안양 범계 맛집으로 불리는 ‘인기명’이 푸짐한 비주얼과 맛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인기명은 KBS 생생정보통, SBS 플러스 ‘외식하는 날’에도 방영된 바 있는데 일명 홍윤화 조갈찜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덕원 해물찜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표메뉴는 ‘조갈찜’이다. 한쪽에는 싱싱한 가리비, 키조개, 활전복, 문어 등 해산물이 들어간 조개찜과 부드러운 식감의 큰 소갈비대가 들어간 갈비찜이 함께 담겨 나온다. 특수 제작된 철판에 담겨 나오는 조갈찜은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이나 육류를 좋아하는 이들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조갈찜 위에 랍스터를 통째로 올린 ‘랍스터 조갈찜’과 전복과 소갈비로 구성된 ‘전복 공룡뼈찜’이 있다. 또한,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의 ‘왕새우튀김’과 매콤한 맛의 ‘낙지호롱꼬치’ 등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있다. 다 먹은 후에는 밥이나 칼국수를 더해 먹을 수 있어 푸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최근 선선해진 날씨에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즐기러 나오시는 것 같다. 방문 전 예약 주시면 보다 빠르게 메뉴를 제공해드릴 수 있다”고 전했다.

김원규 기자 cid1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