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담양군, 농기계임대사업 종합평가서 ‘전국 2위’ 선정
상태바
담양군, 농기계임대사업 종합평가서 ‘전국 2위’ 선정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9.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사업비 3억 원 확보, 노후 농기계 교체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
농기계임대사업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담양군이 지난달 29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표한 '2018 농기계임대사업 종합평가' 결과 우수 군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농기계임대사업 종합평가’는 올해 두 번째로, 농촌경제연구원 주관으로 전국 141개 시군의 443개 농기계 임대사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결과는 전담인력 현황, 밭농사용 임대농기계 보유율과 임대실적, 정책 참여도와 수행능력 등을 평가지표로 현장 방문 면접조사, 농업인 만족도 조사 등을 토대로 평가한 결과다.

군은 평가 결과 전담인력 확보, 밭농사용 임대농기계 임대율, 농업인 안전교육, 여성친화형 농기계 보유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2위라는 결과를 얻었다.

우수군 선정으로 확보한 상사업비 3억 원은 노후 임대 농기계 교체 구입비로 활용해 농기계 고장으로 발생하는 민원을 최소화, 질 높은 임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가로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사기가 올라가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농민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농기계임대사업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 임대농기계를 꾸준히 확보해 농업인의 임대사업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