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정선경찰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정선경찰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8.09.05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동희 기자] 정선경찰서(서장 이규환)에서는 5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스쿨존 내 불법주정차 근절을 위하여 정선초등학교 앞에서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정선경찰서(서장 이규환)는 5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스클존 내 불법주정차 근절을 위하여 정선초교앞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정선군>

이날 캠페인은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이규환 정선경찰서장, 김태순 정선교육장, 모범운전자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등에서 참여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등교시간에 맞춰 학교주변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학교앞 통행 차량은 30km이하로 서행하기, 횡단보도 이용시 차량을 확인하고 천천히 건너기, 야간 보행시 밝은 옷입기 등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주민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정선경찰서에서는 교통이 혼잡한 시내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또한 스쿨존은 물론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주변에 대한 불법 주청자 차량에 대한 집중 단속을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규환 정선경찰서장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며, 운전자 모두가 스쿨존 내 서행 및 법규를 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희 기자 baul200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