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중원대 연극영화학과, 지역축제 재능기부 활발
상태바
중원대 연극영화학과, 지역축제 재능기부 활발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09.0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 연극영화학과, 충북지역 축제와 문화행사 책임진다
중원대 연극영화학과_청주야행 재능기부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중원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두년) 연극영화학과가 올해 충북지역의 다양한 지역축제와 문화행사에서 재학생들의 전공지식과 경험을 살려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역 대표 축제인 △충주호수축제(8.1.~5.) △청주문화재야행, 밤드리 노니다가(8.24.~26.) △괴산고추축제(8.30.~9.2.) △청주읍성큰잔치(9.1.~2.) 등에 참여해 전공지식의 현장적용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나눔을 실천했다.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 대회가 열렸던 탄금호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충주에서 개최된 ‘충주호수축제’에서는 ‘백투더 중원 7080’ 공연을 펼쳤고, 청주의 문화유산과 문화콘텐츠를 하나로 묶어 특화된 문화경험을 제공하는 ‘청주문화재야행, 밤드리 노니다가’에서는 ‘청주스캔들’이라는 코너를 진행하며 재능을 펼쳤다.
 
또한,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괴산 대표축제인 ‘괴산고추축제’에서는 단체 퍼레이드 행렬 및 장기자랑에 참가해 재능을 뽐냈고, 임진왜란 당시 의병들의 청주성 탈환 정신을 계승한 ‘청주읍성큰잔치’에서는 ‘7080 쑈쑈쑈’ 코너를 담당하여 지역주민과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용갑 연극영화학과장은 “중원대 연극영화학과 재학생들은 대학에서 쌓은 예술적 역량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지역축제와 더불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연극 및 영화 공연도 더욱 확대하여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 연극영화학과는 매년 ‘찾아가는/찾아오는 연극‧영화’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축제와 문화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문화발전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원대 연극영화학과_청주야행 재능기부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 오혜성 MC>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