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선선한 가을밤 데이트 즐기는 서울시청 맛집… 만족오향족발 外
상태바
선선한 가을밤 데이트 즐기는 서울시청 맛집… 만족오향족발 外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09.0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에 들어서며 무더위는 한풀 꺾이고,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이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여름 내내 실내 데이트만 해야 했던 커플들도 야외 데이트 명소로 몰릴 전망이다.

그 중에서도 서울시청역은 인근에 덕수궁, 광화문, 청계천 등 서울의 랜드마크가 몰려 있어, 주말이면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로 붐비는 곳이다. 데이트에서 빠질 수 없는 맛집 탐방을 하기에도 적절하다. 오피스 상권이 밀집되어 있어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다양한 맛집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번 주 서울 데이트를 계획하는 커플들에게 꿀맛을 자랑하는 서울시청역 맛집을 소개한다.

▶만족오향족발

전국 맛집으로 도약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족발 프랜차이즈 만족오향족발은 서울시청역 근처에 맛의 중심인 본점이 있다. 따뜻하고 야들야들한 족발이 족발업계에서 삼(三)대 산맥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특히, 서울에 여행 온 외국인들의 입맛도 사로잡아 미쉐린 가이드 서울판인 미쉐린 코리아 빕 구르망 명단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빕 구르망은 훌륭한 수준의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말한다.

맛에 대한 명성을 인정받은 만족오향족발의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샤이바나

샤이바나는 최근 각종 SNS와 인기 방송 프로그램에 앞다투어 소개될 만큼,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미국 가정식 식당이다. 샤이바나의 음식들은 이국적인 비주얼이 특징이지만 맛은 토종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다. 주로 2030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아 여자친구와 함께 방문하면 더욱 좋은 맛집이다.

2가지 메뉴와 사이드 메뉴, 음료 2잔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가 가장 인기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하바브라카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걷다 보면 오붓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만난다. 아하바브라카는 아기자기한 소품과 독립된 구조의 테이블로 구성돼 데이트하기 더욱 좋은 공간으로 꼽힌다.

주요 메뉴는 파스타, 피자, 리소또, 스테이크 등 수십 가지의 이탈리안 요리이다. 전문적인 맛과 함께 와인도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러운 맛과 비주얼을 갖췄지만, 가격대가 만족스러운 것도 장점이다.

김재덕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