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장흥군, 약용작물 ‘차즈기’ 대단위 계약재배 나서
상태바
장흥군, 약용작물 ‘차즈기’ 대단위 계약재배 나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8.30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즈기 대단위 계약재배’ 관련 업무협약 체결및 재배농가 안정적인 소득기반 마련
차즈기 계약재배 업무협약

[KNS뉴스통신=방계홍기자] 장흥군이 약용작물인 ‘차즈기’ 대단위 계약재배에 나선다.

29일 장흥군(군수 정종순), 전라남도천연자원연구센터(센터장 성락선), 코스맥스바이오(사장 김경수)는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차즈기 계약재배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차즈기는 꿀풀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 깻잎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약재로 많이 사용된다.

최근 천연자원연구센터은 ‘차즈기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눈 피로 완화 효과에 도움이 되는 약학 조성물’을 특허로 등록했다.

특허 기술이 코스맥스바이오 주식회사에 이전되면서, 향후 제품개발과 원재료 생산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이번 업무협약에 담겼다.

차즈기 잎 공급량 모두를 장흥군과 전라남도에서 생산되는 것을 수매하는 조건이다.

올해는 장흥군 수아영농조합법인(대표 이정은) 차즈기 작목반 5개 농가와 계약을 체결하고 2ha를 시험재배하고 있다.

내년에는 계약재배 규모를 66ha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7월에는 식약처에 차즈기 눈건강 건강기능식품 등록을 신청했다.

앞으로 코스맥스바이오와 천연자원연구센터는 건강기능식품 등록이 완료되는 대로 장흥군과 대단위 계약재배에 착수할 방침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차즈기 재배농가에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했다”며, “코스맥스바이오, 천연자원연구센터와 원활한 협력을 통해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