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미얀마, 로힝야족 학살에 대한 유엔 조사 거부
상태바
미얀마, 로힝야족 학살에 대한 유엔 조사 거부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8.3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힝야족 인종학살 사태 1주기를 맞아 시위에 참가한 로힝야족 피난민들의 모습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양곤=AFP) 미얀마 정부는 29일(현지시간) 군부의 로힝야족 대량학살 혐의에 대한 유엔의 조사를 거부했다.

 

지난해 군부의 탄압을 피해 70만 명 이상의 이슬람 소수민족인 로힝야족이 방글라데시로 도피한 사건으로 미얀마는 이번 주 엄청난 압박에 시달렸다.

 

유엔 진상조사단이 27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로힝야족 사태와 관련해 대규모로 자행된 인류에 대한 대량학살과 범죄의 증거가 있다고 밝혔다.

 

유엔 안보리 회의에서 28일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은 미얀마의 군 지도자들이 국제적인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저 타이(Zaw Htay) 미얀마 정부 대변인은 “우리는 유엔 진상조사단이 미얀마로 입국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이에 우리는 인권위원회의 결의안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유엔기구와 국제사회가 제기한 잘못된 혐의’에 대응하기 위한 독자적인 조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미얀마 군사령관과 군 고위급 지도자들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내린 것과 관련해 페이스북을 비난하며, 이는 ‘민족 화합’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저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얀마에서도 널리 이용되는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이 로힝야족에 대한 혐오발언의 온상이 됐음을 인정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