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문 대통령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는 함께 추진되어야 하는 종합세트"
상태바
문 대통령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는 함께 추진되어야 하는 종합세트"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08.2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는 반드시 함께 추진되어야 하는 종합세트"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요즘 우리 정부의 경제정책 기조, 특히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논쟁이 뜨겁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은 "혁신성장은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일이고 소득주도성장은 잘 사는 사람만 잘 사는 게 아니고 함께 잘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며 "이는 공정경제 토대위에서만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과거의 경제 패러다임은 결국 우리 경제를 저성장의 늪에 빠지게 했고, 극심한 소득 양극화와 함께 불공정 경제를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제를 되살리는 것은 '시대적 사명'"이라며 "경제정책 기조를 자신있게 흔들림없이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부족한 점이 있다면 보완대책을 마련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런 정책 보완이 실현 돼 근로자 가구와 근로자외 가구의 소득이 함께 높아질 때 비로소 소득주도성장의 기반이 마련된다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노사정위원회 산하 사회안전망개선위원회가 이룬 합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위원회는 지난 21일 근로빈곤 대책을 포함해 노인빈곤 대책, 기초생활보장 대책, 사회서비스 강화 대책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대해 "이 합의가 실천되면 특히 근로자외 가구의 소득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합의가 실천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뒷받침하라"고 당부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