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프랜차이즈 외식창업 성공키워드 안정성, 순두부전문점 ‘부뚜막애순두부’ 주목!
상태바
프랜차이즈 외식창업 성공키워드 안정성, 순두부전문점 ‘부뚜막애순두부’ 주목!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8.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성 높은 외식아이템을 특화 시켜 안정성 UP! 직원이 가족에게 소개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어떤 것일까? 자본금, 수익성, 안정성, 본사 지원, 홍보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요즘과 같은 경기 불황에서는 아마도 안정성을 1순위로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최근 통계청 자료를 보면, 폐업률 수치가 높다. 그런데 이러한 성적과 달리 창업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빠른 은퇴, 어려운 취업문 통과, 재취업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아이러니하게 창업자들을 증가하는 추세다.

외식창업을 할 때는 안정성을 봐야 한다. 안정성이란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시대 변화에도 꾸준히 장사를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불황에 강한 성공솔루션, 사계절 매출 편차 없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부뚜막애순두부’가 안정성이 높은 대표 프랜차이즈다.

대중성 높은 외식아이템을 특화해 사업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본사가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기반, 순두부의 특성을 브랜드화 시켰다. 천연간수를 사용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강원도 몽글순두부와 4분만에 완성되는 가마솥누룽지솥밥 그리고 정갈한 상차림은 요즘과 같은 불황에 고객을 사로잡는 역할을 한다. 연구 및 개발해서 만드는 특제 소스는 기존 순두부전문점과 차별성을 강조한다.

한식전문점의 어려움으로 꼽혔던 복잡한 조리과정을 간소화했다. 초보창업자도 어렵지 않은 쉬운 조리로 1인 주방 경영이 가능해 인건비 최소화는 물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원가율로 안정적인 경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기업 물류시스템으로 전국 물류차량 위치추적 시스템 강화, 빠르고 정확하게 식재료를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본사의 체계적인 노하우 전수로 쉽고 전문 인력 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물류 가격 변동과 외부영향으로 매출에 타격을 받지 않는 쌀, 콩 등 안정적인 식재료를 주로 사용하기에 안정적으로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최소한의 인력으로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은 최근 창업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최저 임금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을 확실히 덜어준다는 점에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부뚜막애순두부’의 관계자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경우, 사계절 매출 편차없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계절에 민감하지 않고, 재방문율이 높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맛집이라는 자부심으로 가족, 지인에게도 자신 있게 소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15평부터 40평대까지 다양한 평수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상권 특성에 따라 좀 더 매출을 높이기 위해 메뉴를 차별화되는 운영 방식도 적용한다. 따라서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