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30 (목)
국토해양부, 지난해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상태바
국토해양부, 지난해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2.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지난해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평가 결과, 최우수관리단지와 우수관리단지를 각각 선정하고, 3일 국토해양부에서 권도엽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해 각 단지에 국토해양부 장관 상장과 증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최우수관리단지에는 원주 한신휴플러스2차 아파트, 전주 금호타운 아파트, 부천 한라3단지 뜨란채 아파트가 선정됐고, 우수관리단지에는 경기도 광주 롯데캐슬 아파트, 대구 시지 태왕아너스 아파트, 거제 대동 다숲 아파트가 선정됐다.

이번에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아파트 단지들은 입주민들이 합심하여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관리노력을 통해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었다.

원주 한신휴플러스 아파트는 분리수거장과 음식물 집하장을 친환경 소재로 신축하여 청결한 분리수거 및 재활용 여건을 마련했고, 전기․수도료 절약 우수세대를 선발해 전기․수도료를 면제하는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했다.

전주 금호타운 아파트는 입주민의 자발적인 모금 등을 통해 실내체육관을 건립해 입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단지 내 건물 안과 공공장소 등에서 자발적인 금연 운동을 전개하는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부천 한라3단지 뜨란채 아파트는 급수․급탕․난방 등에 열에너지 자동제어시스템을 도입해 시설관리의 효율화를 도모하고, 20% 전기에너지 줄이기 운동 전개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했다.

최우수 및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공동주택은 시․도 조례로 정해 공동주택 관리업무에 따른 비용지원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공동주택 관리 관련 강의나 상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국토해양부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을 통해 발굴된 우수관리사례를 전국으로 전파․확산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과 살기 좋은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