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인터뷰]강남 논현동 메이크업 전문샵 미카사 뷰티하우스, 이지연 부원장
상태바
[인터뷰]강남 논현동 메이크업 전문샵 미카사 뷰티하우스, 이지연 부원장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08.27 15: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미디어 시대, 상황에 맞는 특수한 메이크업 서비스 제공

[KNS뉴스통신=이혜진 기자] 바야흐로 요즘은 1인 미디어 시대이다. 인터넷 개인방송, SNS 등은 물론 각종 개인화보를 통해 자신을 꾸미고 알리기도 한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과거 연예인들의 전유물 이라 여겨졌던 메이크업 시장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한류와 더불어 한국 화장품과 메이크업 기술은 이미 세계 일류로 정평이 나있고 개성이 강한 일반인도 일류 메이크업을 받으면 연예인처럼 달라지고 세련된 모습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과거 신부 화장에서만 찾았던 메이크업도 이제는 개인 화보 촬영, 영상촬영, 모임 참석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찾고 있다. 당연히 직업으로써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지망생들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전문 메이크업 미용실 '미카사 뷰티하우스' 이지연 부원장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편집자 주.

▲ 강남 논현동 미카사 뷰티하우스, 메이크업 전문 아티스트 이지연 부원장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카사 뷰티하우스의 부원장을 맡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연이라고 합니다.

김선진 끌로에 청담본점에서 일을 하다가 일반인 분들과 소통 하고 싶어 일반샵으로 이전하게 되면서 미카사 뷰티하우스를 꾸리게 되었습니다"

 

Q. 미카사 뷰티하우스에서 고객들에게 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뷰티시장이 커지면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경력을 살려 좀 더 전문적으로 도전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스타일링을 전문적으로 하는 미용실을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고 생각했고 현재 미카사 뷰티하우스에서 일하게 됐습니다.

면접, 신부화장, 아나운서 메이크업, 화보 메이크업 등에서 좀더 돋보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들도 어떤 특수한 목적으로 스타일링을 해야 할 경우가 있고, 헤어와 메이크업이 포함된 모든 스타일링이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 서울 강남 논현동 미카사 뷰티하우스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미카사 뷰티하우스에대해 소개 부탁 드립니다.

“미카사 뷰티하우스는 스텝이 25명 정도 됩니다. 아침 7시부터 저녁 10시~11시까지 일하고 직원들도 파트타임으로 움직이다보니 인원수가 많은 편입니다. 메이크업 팀은 10명 이고 나머지 15명은 헤어 팀입니다.

미카사 뷰티하우스는 개인별로 움직이는 다른 샵과 달리 고객맞춤 메이크업 서비스를 매뉴얼대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저 중심으로 모두 제자들이기 때문에 인원변동도 적고 한팀으로 오랫동안 손을 맞춰 왔기 때문에 ‘미카사 뷰티를 가면 이런 느낌의 메이크업 스타일이야’ 라고 고객 분들이 느낄수 있을정도로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카사 뷰티하우스는 피부표현 아티스트, 눈 화장 아티스트, 진한 화장 아티스트 세 파트로 나뉘어 고객맞춤 메이크업을 제공하고 있다. 미카사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고객맞춤 메이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김혜성 기자>

Q. 미카사 뷰티하우스만의 고객맞춤 메이크업에 대해 좀더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요즘은 1인 미디어 시대입니다. 개인들이 화보사진을 찍거나 개인 방송도 하는 등 필요에 따라 각자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성 표출을 원하는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받길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카사 뷰티하우스는 이러한 고객 요구에 발맞춰 피부표현을 잘하는 아티스트, 눈 화장을 잘하는 아티스트, 진한 화장을 잘하는 아티스트, 이렇게 세 파트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맞춤 메이크업은 이러한 세분화 된 메이크업을 고객에게 맞게 제공하는것으로 고객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Q. 그렇다면 앞서 말씀해 주셨던 것처럼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미카사 뷰티하우스에서는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나요.

“아나운서, 스튜어디스, 모델 등 특수한 직업군을 위한 메이크업을 진행하기도 하며, 쇼케이스 촬영 이나 화보 촬영을 위한 방송용 메이크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특히 쇼케이스 촬영과 화보촬영을 위한 메이크업을 할 경우 시간적인 부분을 많이 체크합니다.

즉 메이크업을 받는 시점이 아닌 촬영이 이뤄지는 시점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 유지 될 수 있도록 고객분들의 촬영 시간을 먼저 체크 합니다. 그래서 촬영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뭉개지지 않고 그 시점에 화장이 더 잘 먹도록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저는 한 달에 한번은 꼭 시장조사를 위해 백화점에 나가 신제품이나 새로 나온 뷰티제품을 꼭 사서 직접 체험해 봅니다. 요새는 고객 분들이 원하는 메이크업과 제품들이 워낙 다양해 그러한 고객 요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지금도 더 많이 공부 하고 있습니다"

Q.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직업으로 꿈꾸는 분들을 위한 후진 양성 계획이 있으신가요.

“분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희 직원들이 대부분 제자들인 만큼 그 분들이 더 활발히 활동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분점을 열고자 계획중입니다.

또한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많이 하고 계시는 일반인들에게도 저만의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뷰티 크리에이터나 유투버 채널 등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기회가 되면 기술을 전수 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라도 미카사 뷰티하우스를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한류를 타고 중국에서 찾아오는 메이크업 고객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분들께 전합니다. 大家好~~我家MICASA化妆造型店支持中文翻译服务,以免带来沟通障碍" 

미카사 뷰티하우스 메이크업을 받은 이혜진 모델. 이혜진 모델은 맥스엔젤, 피트니스 뷰티 모델 등으로 활동중이다 .

<편집자 주>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연 부원장 프로필

□ 경력

현) 미카사 뷰티하우스 부원장

전) 김선진 끌로에 본점 근무

□ 진행 프로젝트

- 영화 분신사바 이세은 메이크업 담당

- 드라마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손태영 메이크업 담당

- 쎄씨, 얼루어, W, 웨딩21 등등 잡지촬영

- 아시아모델어워즈

- 이상봉패션쇼

- 장폴고티에

- 2015FW, 2016SS, 2016FW, 2017SS, 2017FW 패션코드, 2017FW패션위크

- 평창아시아전통모델쇼 등등 패션쇼 메이크업 담당. 그 외 다수

□ 학력

동덕여대 메이크업학과 졸업

정화예술학교 졸업

이혜진 기자 ang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2-03-17 08:35:31
이여자 고객알기를 우습게아는 너무 자기잘난맛에 사는 여자..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