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인천경제자유구역, “IFEZ는 저탄소 녹색도시”
상태바
인천경제자유구역, “IFEZ는 저탄소 녹색도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1.05.0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도시 구현 기본계획 마련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은 탄소배출량의 절감과 저탄소 녹색도시로의 변화를 위한‘저탄소 녹색성장’에 적극 부응하고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신개념의 도시개발, 발전 모델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오는 2020년까지 장기 계획으로 BAU(탄소 예상 배출량) 대비 탄소배출량을 38% 저감시키는 것을 목표로 물 재이용 40%, 자원순환 76%, 1인당 녹지면적 48㎡, 신재생에너지 7% 보급, 건축물 에너지 등급 기준 강화 등 분야별 세부 실행 계획을 담고 있다.

특히, 인천시에서 수립한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계획의 분야별 온실가스 배출량을 고려한 경제자유구역의 저감 목표를 설정하고 단계별 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 사업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이번 기본계획은 UN 기후변화 협약 및 국제기구에 대한 대응과 글로벌 경향을 리드하는 저탄소 녹색 기본 계획으로 미래도시 개발의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IFEZ는 이와 관련해 이번에 마련한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계획의 우수성을 알리고 실행 의지를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행동계획 선언'을 오는 6월 중 개최 할 예정으로 있다.

자유구역 관계자는 “이번 계획의 단계별 실행으로 투자 인프라 구축은 물론 세계적 기업이 투자하고 싶고 세계인들이 살고 싶어 하는 경제와 환경이 상생하는 친환경 국제도시 IFEZ로 다시 태어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