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36 (목)
부산추모공원 새로운 노인인일자리 만들어
상태바
부산추모공원 새로운 노인인일자리 만들어
  • 김진열 기자
  • 승인 2011.01.2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산대학, 금정시니어 클럽과 손잡고 “제례지도사”신규 도입

부산시설공단 부산추모공원에서는 시 노인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동부산대학 장례행정복지과와 금정시니어클럽과 손잡고 전국 최초로 제례안내를 전담할 노인인력을 교육 선발하여 배치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잊혀져가는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제례와 관련한 올바른 지식을 공원을 방문하는 참배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안내하는 사업으로 동부산대학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의 제례지도사 자격을 획득한 노인인력을 고용하여 시행한다.

제례지도사는 시설안내와 진설 등과 같은 제례관련 안내 등을 주된 업무로 활동할 예정이며, 향후 부산시민의 반응이 좋을 경우 추가로 업무영역과 인력을 발굴 확충하여 운영할 예정으로 매일 3명씩 배치할 예정이다.(연인원 약 1천여명)

이와 관련하여 오는 2011년 1월 28일 금요일 관련기관 대표자 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례지도사 운영관련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노인인력 활용 가능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인력공급관련 3기관은 노인일자리 창출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공단의 노인인력 고용, 동부산대학의 노인인력 교육, 금정시니어클럽의 인력파견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역할분담을 새로운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에 좋은 사례로 전파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추모공원 안현근 소장은 “급진전하는 고령화에 비해 경제적으로 노후가 준비된 노인은 28.3%에 불과하다.”며 “앞으로 부산추모공원의 특성에 맞는 노인인력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생계에 도움이 되는 일자리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열 기자 kdh75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