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4 (수)
평창군, 청정 지역 고품질 오미자 빨갛게 영글다
상태바
평창군, 청정 지역 고품질 오미자 빨갛게 영글다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8.27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평창약초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품질․특성화를 통한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2010년 0.4㏊를 시작으로 2018년 현재66㏊의 오미자 재배단지를 조성하였다.

평창군의 오미지농장에선 오미자가 빨갛게 익어가고 있다.<사진=평창군>

특히 생산성 향상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오미자 덕시설 밑에 산마늘을 식재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고 있다.

군은 오미자를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3억 7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300여 오미자 농가의 덕시설과 간이가공시설 2개소를 지원했으며, 산마늘 종구와 품질개선제, 포장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또한 평창군오미자연구회(회장 강호성)를 중심으로 지난 2월 오미자 재배기술 집중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연중 수시로 농

가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상반기에만 3차례의 농가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오미자 품질 고급화를 위한 기술 교육에도 힘을 쓰고 있다.

오미자 수확철이 다가옴에 따라 판로개발에도 나서 지난 21일 평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평창오미자연구회 회원 100여명이 모여 임시총회를 열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방안과 평창 오미자의 경쟁력 강화 대책을 논의하였다.

강호성 평창오미자연구회 회장은 “최근 오미자가 혈압 강하작용, 진해작용, 당 대사촉진과 당 분해작용, 세포 면역기능 증강작용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으며 음료 개발 등 기업들의 관심도 높아져 평창의 청정 자연을 품고 자란 고품질 오미자가 시장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영기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오미자 농가들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고품질의 오미자 생산을 위하여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