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사)한국M&A컨설팅협회 제128회 M&A컨설턴트 사관학교 개강
상태바
(사)한국M&A컨설팅협회 제128회 M&A컨설턴트 사관학교 개강
  • 김준수 기자
  • 승인 2018.08.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M&A전문가로 양성
사진 : 한국M&A컨설팅협회 윤병운 사무총장

[KNS뉴스통신=김준수 기자] 전 세계기업들은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 통신기술이 경제, 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제4차 세계산업혁명의 물결 속에서 서로 1등이 되기 위해서 혈투를 벌이고 있다.

이에 자금력과 기술력이 있는 기업이 M&A를 통해서 경쟁력 있는 회사를 인수하거나 합병 하는 등의 행위가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제 기업인수합병(M&A)은 기업들에게는 일상이 되었다. 이는 기업 성장을 위한 기본이면서도 최고의 수단이기 때문이다. 과거엔 최고경영자나 경영 전략실 등에서만 고려하였던 M&A가 말단 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까지 도 다 알아야 하는 기초 필수 과목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이렇듯 M&A는 기업성장을 위한 기본이 되었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 가는 우리 기업들에게는 더욱 더 절실히 요구되는 기업성장 전략인 것이다.

이에 국내 최고의 M&A전문가 양성 사관학교인 (사)한국M&A컨설팅협회는 제128회 M&A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오는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여의도 한국경제TV 강의실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윤병운 사무총장에 따르면 국내 최고의 M&A전문 변호사, 회계사, 사모펀드 대표 등 실무능력을 겸비한 강사들로 라인업이 되었으며 이론과 실무가 겸 비 된 M&A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협회 M&A전문가양성 과정을 통해 그동안 발굴된 4천여명에 달하는 M&A전문가들의 정기적인 모임(등산회,골프회,깃수별 모임 등)의 활성화로 분야별 M&A 전문가들의 폭넓은 인적교류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하여 다양한 M&A관련 비즈니스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육신청문의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김준수 기자 ecm11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