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생활 편의 높은 다세권 단지…‘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인기
상태바
생활 편의 높은 다세권 단지…‘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인기
  • 함선희 기자
  • 승인 2018.08.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함선희 기자] 최근 주택시장이 깐깐한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주택시장에도 일부 변화가 찾아왔다. 시세 차익을 고려하기에 앞서 아파트가 가진 생활 편의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춘 아파트들이 주택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주거 환경, 탁월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들의 인기가 상당히 높다.

특히 최근 52시간 단축 근무제 시행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열풍이 더욱 거세진 상황이라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갖춘 아파트에 수요가 몰리는 분위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다. 아파트 시장에서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갖춰 높은 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필수가 된 분위기다.

부동산 업계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는 ‘O세권’ 키워드들은 이런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 ‘공세권’, ‘숲세권’, ‘학세권’, ‘몰세권’ 등의 다양한 O세권 신조어들은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 장점을 ‘역세권’처럼 부각시켜 표현한 것으로 최근 진행되는 대부분의 부동산 마케팅에서 활용되고 있다.

2개 이상의 O세권을 만족하는 ‘다세권’ 아파트들은 투자 가치와 주거 가치가 모두 높아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오산에 위치한 다세권 아파트로 생활 편의가 우수해 일대 부동산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공급 가격이 일반 아파트 분양가에 비해 상당히 합리적으로, 가성비 좋은 아파트라는 평이 나온다.

이 아파트는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의 장점을 두루 갖춰 눈길을 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매우 가까워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출퇴근으로 인한 피로가 적고 여가 시간 확보가 가능해 높은 삶의 질을 선사한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의 주요 도로를 차량으로 10분 내 이용 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도 장점이다.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 진출입이 쉬워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의 흡수도 가능하다.

주민들이 즐겨 찾는 독산(해발 208m)이 인접한 숲세권 아파트로 자연 친화적 환경을 자랑한다.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의 사적과 산책로가 마련돼 산책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단지 인근에 자리해 가족과의 나들이나 운동을 나가기에도 제격이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가 조성돼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자녀 교육에 신경 쓰는 학부모 수요자의 만족이 기대된다.

아파트 단지 자체의 매력도 높다. 지하 1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선보인다. 중소형 아파트지만 대형 아파트에 견줘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계절창고가 전 세대에 마련됐고, 주방 팬트리와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대규모 비용이 필요한 아파트 입주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무상 풀옵션을 제공해 입주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전자가전제품과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입주와 동시에 생활이 가능해 신혼부부와 1인 가구, 젊은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가 전망된다.

단지 내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스파, 골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과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마련된다. 입주민에게 높은 생활 만족도를 선사한다.

단지 인근의 생활 인프라도 탁월하다. 동탄과 오산의 생활권을 공유하는 이 단지는, 인근에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 생활 편의 시설도 대거 밀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직주근접 단지로 아파트의 가치가 높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깝고 2020년 상반기에는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예정인 호재도 있다. 직장인들의 편리한 생활뿐만 아니라 부동산의 미래가치 상승도 예측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다세권을 갖추고 있지만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 가격을 책정한 것도 돋보인다. 인근 아파트들이 대부분 3.3㎡당 1,100만원대를 넘기고 있어 가격경쟁력이 좋은 아파트로 입소문 타고 있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자리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다.

함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