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전주 맛집 탐방] 전주비빔밥의 진수를 맛보려면?
상태바
[전주 맛집 탐방] 전주비빔밥의 진수를 맛보려면?
  • 이혜민 기자
  • 승인 2018.08.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혜민 기자] 전주하면 한옥마을, 비빔밥, 전통 음식, 전통문화 등의 키워드가 떠오른다. 태조 이성계가 전주 이씨인 만큼, 조선 왕들의 초상화를 직접 육안으로 구경할 수 있으며, 전통 양식의 한옥, 그리고 우리나라 고유의 한정식, 비빔밥을 먹기도 좋다. 그래서 전주 맛집 하면 전주비빔밥 전문점을 빼놓기 어렵다.

 

전주비빔밥 맛집 중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백송회관’은 잡지에 소개된 적도 있는데, 전주 여행객과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으로 알려진 바 있다. 전주비빔밥과 육회비빔밥, 한우고기를 전문으로 하며, 한우갈비탕, 한우갈낙, 한우불낙, 한우생등심, 한우꽃살 등 여러 메뉴를 제공한다.

 

백송회관은 매장 외부부터 전통 느낌의 기와 지붕이며, 테이블 좌석 외 좌식 테이블, 대형 룸까지 갖춰 단체 관광객이 방문하기도 좋다. 음식 양도 푸짐하고 밑반찬도 다양하여, 김치, 두부전, 부추전 등의 여러 메뉴가 제공되며 육사시미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한우갈비탕이나 육회비빔밥, 전주비빔밥 모두 특 사이즈가 따로 있어 식사량이 원래 많은 경우 특 사이즈를 따로 제공하면 된다. 비빔밥은 돌솥으로 제공되며, 즉석에서 뜨거운 밥 위에 여러 재료를 곁들여 비벼먹기 좋다.

 

업체 관계자는 “내일로 여행객부터 단체 관광객, 인근에 거주하는 분들 등 많은 분들이 찾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하여 가족 단위 손님도 많이 찾고 있다. 이에 더욱 푸짐한 양의 음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해 맛과 영양을 늘 그대로 유지하고 변함 없는 맛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백송회관은 전주 시청 인근에 위치 해있다.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에 위치 해있으며, 자세한 위치 정보 및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이혜민 기자 nineteen0818@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