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화제 급상승' 21호 태풍 제비, 발전 가능성 있는 움직임 포착... 어떻게 될까?
상태바
'화제 급상승' 21호 태풍 제비, 발전 가능성 있는 움직임 포착... 어떻게 될까?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8.24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합동태풍경보센터 웹사이트)

[KNS뉴스통신 서미영 기자] 19, 20호 태풍이 큰 피해를 일으키지 않고 한반도를 지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21호 태풍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4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21호 태풍'이 오른 가운데 아직까지 21호 태풍이 발생했다는 공식 발표는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대만 인근 해상에서 태풍으로 발전할 가능성 있는 열대저압부가 발견됐다는 소문이 온라인에서 퍼지고 있다.

21호 태풍의 이름은 우리말 이름은 '제비'다. 봄을 몰고 오는 새인 제비가 태풍으로 한 여름에 오게되는 것이다.

현재 열대저압부들이 태풍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확정할 수 없다. 더 강화될수도 있고, 그보다 약한 수준으로 소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상전문가들은 "아직 19. 20호 태풍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상황에서 21호 태풍을 언급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면서도, "이같은 기상 변화의 움직임을 포착해야 태풍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