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일본 부처, 장애인 고용 실적 속여
상태바
일본 부처, 장애인 고용 실적 속여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8.23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다 세이코 일본 총무 장관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도쿄=AFP) 한 관계자는 “일본 정부는 여러 부처가 장애인 고용 할당을 충족시키기 위해 관례대로 고용 수를 과장했다는 혐의를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조사는 지역 언론이 지난주 “내무부를 비롯한 여러 부처가 장애인 직원 고용 데이터를 부풀렸다”고 보도한 뒤 시작됐다.

그러나 이번 주 다른 부처와 지역 정부에서도 유사한 고용 부풀리기에 대한 보도가 추가로 나오면서 해당 문제는 훨씬 더 확대될 수도 있다.

지난 회계연도, 일본은 정부 부처의 장애인 직원 고용 할당을 최소 2.3퍼센트로 설정했다. 민간 부문은 2퍼센트로 할당됐다.

지난해, 여러 부처는 직원의 2.49퍼센트가 장애인이라고 보고했지만, 이 부풀리기는 “정부가 법을 위반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일본 공영 방송사인 NHK는 21일(현지시간) “지난 6월 여러 부처가 6,000명의 장애인을 직원으로 고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중 1,000여 명은 사실 장애인이 아니다”고 전했다.

민영 방송사인 아사히 TV는 이 수를 훨씬 높은 약 2,000명으로 보도했다.

지지 통신(Jiji Press agency)은 몇몇 지역 정부에 의한 유사 조작을 보도했다.

노다 세이코(Seiko Noda) 총무 대신은 이번 주 초 기자들에게 “내무부 직원들이 장애인 고용 수 조작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아들이 장애를 가지고 있기도 한 노다 대신은 “정확한 숫자는 모르지만, 이런 일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총무 대신이 아닌 장애아를 둔 어머니로서 말하건대, 이것은 용납될 수 없는 일이다”고 덧붙였다.

© AFPBBNew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