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제주 식도락 여행, 성산일출봉 흑돼지 맛집 찾아 떠난 ‘우리들국수’
상태바
제주 식도락 여행, 성산일출봉 흑돼지 맛집 찾아 떠난 ‘우리들국수’
  • 윤지혜 기자
  • 승인 2018.08.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지혜 기자] 맛있는 음식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여행’은 하나의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그만큼 음식은 여행코스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다. 제주의 경우 섬이라는 특징 때문에 유독 많은 향토 음식이 남아있고, 그 맛도 맛인지라 많은 사람이 제주의 맛을 찾아 떠나곤 한다.

그중 고기국수는 제주의 대표적인 향토 음식이자 국수 요리다. 양념을 거의 쓰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한번 맛본 사람은 다시 찾기 마련이다.

제주 흑돼지로 육수를 고아 내고 삶은 면과 수육을 올려 낸다. 깊은 고기 맛이 우러난 뜨끈한 국물로 속을 풀고 쫀득하고 통통한 면과 수육으로 배를 채우는 것만큼 든든한 것도 없다.

제주 여행에서 성산일출봉은 빼놓을 수 없을 터, 이곳을 찾는다면 고기국수 전문점 ‘우리들국수’를 방문해 보자. 성산일출봉 근처에는 몇 개의 고깃국수집이 있는데, 이곳을 찾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숨은 고기국수 맛집으로 통한다.

성산일출봉 흑돼지로 우려낸 육수는 고기 냄새가 나지 않고 깔끔하고 담백하다. 여기에 탱탱한 면발과 우리들국수만의 비법으로 삶아낸 부드럽고 쫀득한 수육이 맛을 더한다.

고기국수와 함께 곁들일 음식을 찾는다면 아강발을 추천한다. 아강발도 유명한 제주 음식 중 하나로 새끼 돼지 족발을 일컫는다. 고기국수와 아강발, 그리고 우리들국수의 손맛이 어우러진 직접 담근 김치는 가히 일품이다. 이때 제공되는 모든 반찬은 신선한 식자재를 공수해 손수 만들어 정성을 들였다.

우리들국수는 성산일출봉 근처 고기국수 가게에서 큰 매장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쾌적하고 넓은 공간에서 여유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고기국수 집 같지 않은 깔끔한 공간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며 제주의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성산일출봉 맛집 ‘우리들국수’는 제주 유명 관광지인 성산일출봉, 제주 아쿠아플라넷, 섭지코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윤지혜 기자 kns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