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모나코사놀',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 되는 건강기능식품
상태바
'모나코사놀',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 되는 건강기능식품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8.2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타코사놀, 홍국 등 2가지 복합물질 기능으로 콜레스테롤 관리에 효과적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최근 현대 중장년층의 건강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2개의 주요 성분으로 구성된 2개의 복합 기능성을 가진 일석이조의 반가운 고품질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나코사놀’은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체에 대한 특정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규격과 섭취량을 검토해 고시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폴리코사놀(Policosanol)로 불러지는 사탕수수 왁스층에서 추출한 천연 추출물(Sugar Cane Wax Alcohol)이 주원료로 사용됐다.

현재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폴리코사놀과 동등한 규격의 8개 단일지방족 알코올로 구성되어 있으며, 8개 지방족 알코올의 총량은 90% 이상이다.

인체시험 결과에 따르면 8개 단일지방족 알코올이 일정한 규격으로 구성되고 총 지방족알코올 함량이 90% 이상의 폴리코사놀 20mg을 섭취했을 때 가장 최적의 기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모나코사놀’에는 홍국에서 추출한 모나콜린-케이(Monacolin-K) 5mg과 옥타코사놀 12mg (사탕수수왁스알코올 20mg중)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감소는 물론 지구력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일석이조의 건강기능식품이다.

폴리코사놀 본래의 기능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되고 있으나, 항산화 기능을 아울러 가지고 있다. 특히 주성분인 옥타코사놀은 나이가 들어가며 떨어지는 지구력(운동수행능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다수의 인체시험이 SCI(E)급 학술지에 발표되어 이에 대한 기능이 확인되고 있다.

‘모나코사놀’은 또 하나의 주요 성분으로서 홍국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의 기능 성분으로 알려진 모나콜린-K(Monacolin-K)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서 총 콜레스테롤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SCI(E)급 학술지에 발표된 일부 논문에 의해 Monacolin-K는 중성지방(TG)을 35% 이상 감소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중성지방은 혈중 LDL-콜레스테롤의 생성에 관여하는 전구물질이 될 수도 있으므로 중성지방의 감소도 혈관 건강에 중요한 인자가 될 수 있다. 탄수화물, 인스턴트식품의 섭취가 증가하는 현대인의 식습관에 있어 중성지방의 관리도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