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원주 김경상 사진기획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만나다’
상태바
원주 김경상 사진기획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만나다’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8.08.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악예술관 8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사진작품 등 100여 점의 사진 전시
김경상 사진 기획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만나다' 포스터<사진=원주시 제공>

[KNA뉴스통신=박준태 기자] (재)원주문화재단이 추진하는 김경상 사진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만나다’ 기획전 전시가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치악예술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전시회에서는 김경상 사진작가가 세계 곳곳을 직접 방문하며 기록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사진작품 등 100여 점의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양산 통도사, 영주 부석사, 안동 봉정사, 보은 법주사, 공주 마곡사, 순천 선암사, 해남 대흥사 총 7곳의 사찰을 기록한 작품도 같이 전시된다.

또한 현재 방영되는 공중파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극중에 등장하는 작품인 ‘경주유적지구 흥덕왕릉 소나무숲’, ‘담양 대나무숲’, ‘해운대’도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끌 예정이다.

김경상 사진작가는 지난 40년간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의 대한 사랑, 인류애를 실천한 성인들, 한국인의 정신적 뿌리를 찾는 등의 인류의 정신가치를 추적하는 다큐멘터리 작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사진작가의 작품을 원주시민께 알리는 기회”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인류가 남겨왔던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