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부산시민단체 "부산공동어시장 투명 선거 위해 정관 개정해야"
상태바
부산시민단체 "부산공동어시장 투명 선거 위해 정관 개정해야"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8.08.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부산 공동어시장의 대표이사 선출 과정에서 잡음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투명한 선거를 위해 정관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0일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은 성명을 내고 "투명한 선거를 위해서는 앞으로 정관을 개정해 수협 조합장 5명 외에도 산학관연 등 다양한 출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건인단 수를 늘려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선거 과정에서 잡음이 일고 있는 가장 큰 이유로 5개 수협 조합장 중심의 선거 체재다. 대표이사 추천위원회가 있지만 위원 6명 중 5명이 수협 상임이사들로 구성해 결국 수협 조합장들의 의견에 휘둘릴 수밖에 없는 구조다. 정관에는 대표이사 선출은 공동어시장의 지분을 가진 경남정치망, 대형기선저인망, 대형선망, 부산시, 서남구기선저인망 수협 등 5개 수협 조합장이 결정하게 돼 있다"며 "올해도 선거 과정에 잡음이 일면서 다음 선거부터는 수협 조합장 5명 외에도 민간분야 등 다양한 출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인단 수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를 위해 정관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한편, 각 수협이 가진 지분을 사는 방법을 통해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이들은 또 수천억원의 혈세가 투입되는 공동어시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시급하다며 추천위원회의 다양한 인사 참여와 부산시로의 권한 위임도 주장했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