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횡성군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상태바
횡성군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8.08.1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횡성군보건소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8년 군민의 건강행태 파악을 위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주관하는 법정조사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오성수 교수팀과 수행하게 되며 지역주민의 건강상태 및 건강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지역주민 건강수준에 맞는 보건정책 수립에 반영하고자 진행하게 된다.

조사대상은 아파트, 주택 등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통계전문가로부터 무작위로 표본지역을 선정하여 지역주민 19세 이상 900명에 대하여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방법은 일정기간의 교육을 수료한 6명의 조사 요원이 표본가정을 방문해 건강행태, 만성질환, 손상 및 사고중독, 안전 의식 등 의 조사항목을 CAPI(노트북을 이용해 현장에서 바로 입력하는 방식)를 이용해 자료의 정확성을 높이는 최신기법으로 추진된다.

개별면담 조사 후에는 소정의 감사 답례품을 전달 할 예정이며 사업완료 후 조사내용의 모든 자료는 파기하여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민선향 횡성군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보건정책 정책수립에 꼭 필요한 자료로 대상자의 모든 가구가 참여하여야 정확한 지역주민의 건강지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