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올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182억 원 지원
상태바
시흥시, 올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182억 원 지원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8.1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전경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최근 경기침체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 정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하반기에 모두 182억 원을 지원한다.

18일 시흥시에 따르면 업체당 융자지원 한도는 3억 원 이내로 1년에서 3년 상환조건으로 대출 금리의 0.5%에서 최대 3.0%(우대금리 0.5% 포함)까지 보전받을 수 있으며 하반기 모두 182억원을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담보 능력 및 신용문제로 금융기관 융자가 어려운 기업에 대해서는 특례보증 추천을 하고 있다.

일반보증보다 완화된 조건으로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흥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 공고 이후 시흥시 8개 협약은행(기업․신한․국민․농협․우리․씨티․산업․하나)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금 신청은 업체가 협약은행에 신청하면 은행에서 평가 후 시에 추천하고, 시흥시에서 자격요건을 검토하여 최종 결정한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해 255개사에 모두 600억 원, 올해 상반기 190개사에 418억 원의 육성자금을 지원하여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고용 창출에 기여해왔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