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2018년 지방의회 아카데미 교육 참여
상태바
영천시의회, 2018년 지방의회 아카데미 교육 참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8.1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의회 제공.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의회(의장 박종운)는 17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리는 주민의 삶을 바꾸는 좋은 지방자치를 위한 ‘2018년 지방의회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해 의정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성공적인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초 역량 배양 및 지방자치분권 시대에 걸맞은 지방의회의 역할 공유와 교육에 참여한 지방의회 의원 상호 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교류와 학습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자치입법과 예・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더의 품격과 지방의회의 역할, 선배의원들의 성공적인 의정활동 전략에 대한 특강 청취 등 초선의원이 많은 영천시의회에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었다는 평가다.

박종운 의장은 “이번 지방의회 아카데미 교육이 이제 첫 발걸음을 내딛은 제8대 영천시의회의 성공적인 의정활동 수행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연수 기회를 확대해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영천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의회는 21~23일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에 실시하는 2018년도 지방의회 의원연수에 1차로 초선의원 3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