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10:13 (목)
중원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괴산지역 조리원 및 학부모 집합교육 실시
상태바
중원대-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괴산지역 조리원 및 학부모 집합교육 실시
  • 남예원 기자
  • 승인 2018.08.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생활 개선 위한 주방과 냉장고 정리·정돈 교육 진행
중원대-괴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집합교육에서 기념촬영 모습 <사진= 오혜성 MC>

[KNS뉴스통신=남예원 기자] 중원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두년)가 위탁 운영하는 괴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6일 오후 4시 대학 본관에서 괴산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및 아동센터 조리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을 위한 주방과 냉장고의 효과적인 정리·정돈’이라는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청결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괴산지역 조리원과 학부모들에게 주방과 냉장고를 효율적으로 정리·정돈하는 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전문강사를 초빙해 정리수납의 기본원칙, 주방의 영역별 정리와 수납방법, 냉장고 청소 및 관리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정좌 센터장(중원대 식품공학과 교수)은 “양질의 급식 제공은 청결하고 정돈된 주방환경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이 괴산지역 어린이 급식시설의 식생활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안전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과 청결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중원대 교내에 개소한 괴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등 전담인력이 부족한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의 체계적인 영양 및 위생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남예원 기자 km685400@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