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영광군, 인구감소 대응 '군민 초청 토론회' 개최
상태바
영광군, 인구감소 대응 '군민 초청 토론회' 개최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8.08.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군민 토론회 포스터 <사진=영광군>

[KNS뉴스통신=윤혜진 기자] 영광군이 인구감소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군민 초청 토론회’를 개최한다.

오는 29일 오후 2시 영광예술의전당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전문가를 초청해 국내외 인구 관련 주요 이슈 및 동향을 점검하고 ‘인구가 미래다’라는 주제로 군민과의 열린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영광군의 인구동향과 주요 이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가정책의 방향, 선진사례를 통한 영광군이 나아가야 할 과제에 대한 내용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군은 토론회에 앞서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인구절벽 시대를 극복하여 생기 넘치는 행복도시를 만들자는 의미의 특별한 군민 퍼포먼스도 실시한다.

토론에는 장효천 국가지역경쟁력 연구원장을 좌장으로 채종훈 조선대 교수, 송우경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등 6명의 전문가와 김선엽 총무과장이 참석한다.

군 관계자는 “인구감소 문제는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 하는 난제”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인구문제가 곧 우리의 문제라는 위기 공동체 의식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인구정책 5개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계층별 간담회를 비롯해 설문조사·인구정책위원회·인구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했으며 심포지엄 논의 결과까지 반영한 후 인구정책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윤혜진 기자 manito2626@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