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행소박물관, ‘인물로 보는 한국의 근현대미술’ 문화강좌 운영
상태바
계명대 행소박물관, ‘인물로 보는 한국의 근현대미술’ 문화강좌 운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8.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행소박물관 전경. <사진=계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대 행소박물관에서 ‘인물로 보는 한국의 근현대미술’이라는 주제로 제3회 가을 문화강좌를 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계명대 행소박물관의 가을 문화 강좌는 2016년부터 우리나라 및 동서양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의 건축 이야기’, ‘미술로 보는 동양과 서양’의 주제로 강좌가 개설됐다.

이번 강좌는 ‘인물로 보는 근현대미술’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근현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을 통해 근현대미술의 특징을 살펴볼 예정이다.

오는 9월 4일 강병직 청주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의 ‘근대적 미술개념의 형성과 전개’ 강의를 시작으로 12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5시까지 10강좌로 구성돼 있으며, 강좌 기간 중에는 한국의 근현대미술을 살펴볼 수 있는 미술관 답사도 2회 포함돼 있다.

특히 이번 강좌는 동경으로 떠난 미술가 고희동, 김관호, 김찬영, 흙의 얼굴 권진규, 재야의 신미술가 이쾌대와 이중섭, 한국 사진의 개척가 임응식, 한국인의 재발견 미석 박수근, 세 번의 도전기 김환기 등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삶과 작품을 통해 한국 근현대미술의 흐름과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무료강좌 초대, 문화유적답사 및 사회교육프로그램 우선 선정, 전시회 및 문화행사 시 초청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접수 및 기타 문의는 계명대 행소박물관 학예연구팀으로 하면 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