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어린이집 및 노인·장애인시설 전체차량 안전확인 시스템 설치
상태바
대구 동구청, 어린이집 및 노인·장애인시설 전체차량 안전확인 시스템 설치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8.08.16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10월 중으로 어린이집, 노인·장애인시설 이용차량에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슬리핑 차일드 체크)’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동구청은 최근 전국적으로 어린이집 통학차량 내 아동방치 사망사고 및 노인보호 이용시설 차량의 안전사고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 어린이집 및 노인·장애인 이용시설 차량내에 어린이 및 노인이 홀로 남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어린이집 차량 162대, 노인시설 차량 63대, 장애인시설 차량 6대 등 전체 231대 차량에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슬리핑 차일드 체크)를 설치한다.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슬리핑 차일드 체크)’는 시동을 끈 후 차량 운전기사가 뒷자리에 설치된 확인벨을 눌러야 차량 경광등과 울림이 해제되는 벨방식으로 차량 내 어린이·노인·장애인이 남아 있는지 한번 더 확인을 하게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어린이집 통학차량 뿐만 아니라 심신이 미약한 노인, 장애인시설 이용차량의 운행시 안전규정의 실제 준수 여부를 즉시 확인해 사람의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을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