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이낙연 국무총리 광복절 진천군 방문
상태바
이낙연 국무총리 광복절 진천군 방문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8.15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재 이상설 선생 생가, 숭렬사, 진천종박물관 등 둘러
송 군수, 혁신도시 정부 지원 건의
이낙연 국무총리가 15일 충북 진천군을 찾아 보재 이상설 선생 생가, 숭렬사, 진천종박물관 등 방문했다.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제73주년 광복절인 15일 충북 진천군을 방문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대전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 참배를 마친 후, 진천군으로 자리를 옮겨 진천읍에 위치한 보재 이상설 선생의 생가를 둘러보고 그의 사당이 모셔져 있는 숭렬사를 참배했다.

진천이 고향인 보재 이상설 선생(1870~1917)은 1907년 헤이그 만국평화회의에서 이준·이위종 열사와 함께 국권 회복을 국제여론에 호소했으며 1910년 경술국치 이후 러시아 연해주 일대에서 독립운동과 민족교육에 앞장서다 순국했던 독립운동사의 대부로 평가된다.

또한 이 총리는 송기섭 진천군수로부터 현재 이상설 생가 인근에 건립 추진 중인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송기섭 군수는 이른바 ‘혁신도시 시즌2’와 관련해 충북혁신도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첨단산업의 전초기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 줄 것을 이 총리에게 건의했다.

이후 이 총리는 진천읍 장관리에 소재해 있는 국내 유일의 종을 주제로 한 박물관인 ‘진천종박물관’ 관람을 끝으로 진천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