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거북섬에서 시원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기세요!
상태바
시흥시 거북섬에서 시원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기세요!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8.1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 다음달 1일부터 양일간 열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시화MTV 거북섬에서 <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Play 거북섬>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화호를 배경으로 시흥시장배 카약대회,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를 개최한다.

‘카약 대회’는 다음달 1일에는 단거리(2km) 코스, 다음날 2일에는 장거리(5km) 코스로 진행할 예정이며 대회는 사전접수로 진행되고 지난해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참가자들의 접수 열기가 뜨겁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는 폴란드에서 처음 진행된 이색 경기이다.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는 일종의 ‘물 위의 줄다리기’로 드래곤보트(용선) 양 끝에 선수들이 앉아서 노를 앞으로 힘껏 젓는데, 호각을 불기 전까지 중앙 가이드라인에 가까이 가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bit.ly/2KHmFNT)으로 하면 된다.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대회뿐만 아니라 평소에 접하기 힘든 카약, 요트 체험, 수상자전거, 삼륜바이크 등 해양레포츠 체험도 가능하다.

체험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시원하게 해양레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여벌옷은 필수이고 참가자 편의를 위해 에어컨이 구비되어 있는 탈의실도 운영 예정이다.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시간별로 진행되는 물총놀이, 물속보물섬 찾기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헤나, 풍선아트, 아이들이 즐길 수 페달보트 및 물놀이 풀장도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에 흥을 더해줄 BCP와 제니윤의 버스킹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은 시흥시 외에도 4개 기관이 함께한다.

다음달 1일과 2일에는 화성시 우음도에서 에코트래킹, 시화호 조력발전소 선착장에서 시화나래 뱃길투어, 시화호 일원에서 시화나래 자전거투어를, 같은달 2일에는 안산시 시화MTV 반달섬에서 핀수영대회를 개최한다.

개막식은 오는 9월 1일 시화나래 조력공원에서 열린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