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보은군, 고등학생 ‘북유럽 선진문화 체험’ 실시
상태바
보은군, 고등학생 ‘북유럽 선진문화 체험’ 실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8.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보은군 고등학생 핀란드 선진문화체험 관련 사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 보은군이 지난 2016년부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군내 고등학생 '북유럽 선진문화 체험'이 올해도 실시된다.

보은군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15명을 선발, 8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핀란드와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를 방문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보은군 학생들은 핀란드 아카디아 고등학교를 방문해, 3일 간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학생들과의 교류회를 통해, 창의교육의 선두국가인 핀란드 교육현장을 직접 체험할 뿐만 아니라 북유럽 문화도 접하게 된다.

핀란드 아카디아 고등학교는 중국 베이징, 독일, 헝가리,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의 고등학교와 학생 및 교사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엘리트 사립학교이다.

보은군은 지난 2017년도에 아카디아 고등학교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상호교류 및 문화교류 활동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핀란드의 대학교를 견학해 견문을 넓히고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를 방문해, 대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북유럽 선진국가의 선진 복지제도와 무상교육 시스템을 경험하게 된다.

보은군의 고등학생 북유럽 체험 연수실시는 중학생 미국 연수와 더불어 충북 도내는 물론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매년 실시되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와 같은 보은군 중․고생 해외연수 비용은 보은군내 기업인, 출향인, 사업가, 군민 등 각계각층에서 기탁한 장학금으로 재원을 충당하고 있다.

한편, 2018년 현재 보은군민 장학회에 기탁된 글로벌 인재양성 장학금은 약 85,500천원에 이르고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