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2019년 '전남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
상태바
]2019년 '전남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8.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 수준의 재정지원및 투명 운영으로 공공성 확보
전남도 교육청전경 겨울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019년부터 도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공영형 사립유치원'을 시범운영 한다.

공영형 사립유치원은 교육청으로부터 공립유치원 수준의 재정 지원을 받는 사립유치원인데, 교육부 국가시책사업으로서 희망 시·도교육청에 한해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2인 이상 개방형 이사를 선임한 법인유치원 중 사립유치원의 유아 수용률이 높은 도시지역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오는 17일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4일까지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공영형 사립유치원 공모 신청을 받는다.

시범운영 기간은 2019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3년간이며, 이 기간 동안 공영형 사립유치원으로 선정된 유치원은 공립유치원 수준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되고 학부모 부담금을 공립유치원 수준으로 낮춰서 운영하게 된다.

선정된 유치원은 기존 사립유치원의 특색과 자율성은 살리면서 재정 투명성 강화, 학부모 부담금 인하 등 공공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선정 유치원 수는 교육부와 협의 후 예산 지원 규모 등을 고려해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 측면에서 마련된 국가시책을 전남의 여건에 맞게 재편성하고, 사립유치원의 여건 개선을 통해 학부모 부담을 완화하겠다”며 이를 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사립유치원의 교육력을 높여 공·사립유치원의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