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칼슘, 비타민D 등 11가지 성분 담은 ‘인사맥스’, 가성비로 승부
상태바
칼슘, 비타민D 등 11가지 성분 담은 ‘인사맥스’, 가성비로 승부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8.14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국내 제약회사 유유제약은 칼슘과 비타민D를 비롯하여 총 11종의 영양성분을 담은 영양제 ‘인사맥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1일 1회 1정만으로 필요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고, 4개월분 용량을 7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어 가성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치아와 뼈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최근 구강 내 세균이 전신 건강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치아건강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다. 잘못된 양치 습관이 지속되거나 면역 기능이 떨어지면 치아와 잇몸이 손상되고 세균이 침투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충치와 입 냄새가 발생하게 되고 치석을 형성하여 잇몸이 붓거나 잇몸 퇴축이 생기는 등 잇몸 염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치조골에 염증이 생기면서 치은염과 치주염 등 치주질환으로 번질 수도 있다.

치아와 잇몸이 약해지면 음식물을 씹어 삼키는데 어려움이 생기는데,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않고 삼키면 탄수화물이 분해되지 않은 채 장에서 부패되어 장내 미생물의 활동을 저하시키게 되고 소화 장애 및 복부팽만감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잇몸 피가 날 때 세균이 혈관 속으로 들어가 전신을 순환하며 감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실제로 대한치주과학회에 의하면 구강 내 세균은 폐렴 발병률을 4.2배, 당뇨병 발병률을 6배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이가 시릴 때 대처법 혹은 풍치치료법 등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은데,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평소에 입속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치아와 잇몸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부드러운 강도로 구석구석 양치질을 해야 하며 치실과 가글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주기적인 치과 방문을 통해 정기검진 및 스케일링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병행하여 치아 및 잇몸 영양제 섭취를 통해 영양 보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적인 성분인 칼슘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칼슘은 우유와 멸치 등 치아에 좋은 음식에 주로 함유되어 있다. 혹 음식만으로는 충분량을 섭취하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칼슘을 섭취할 때에는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로폴리스도 치아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성분으로 면역 기능을 높여 구강 내 세균 및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준다. 다만 천식이 있을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인사맥스는 칼슘과 비타민D,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포함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8가지 다양한 성분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특히 베타시토스테롤이 130mg, 리소짐이 100mg 함유되어 있는데 이 두 가지 성분은 국내 유명 잇몸약 제품의 주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 병포장이 아닌 개별 PTP 포장으로 제조되어 휴대가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흔히 충치가 있거나 잇몸 부었을때 칼슘이 많은 음식이나 치아 영양제를 찾곤 하는데, 인사맥스 역시 치아,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들을 1회 섭취로 한 번에 챙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임플란트 시술 및 스케일링 후 관리가 필요한 사람, 치아가 약해지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