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7 (금)
부산 사상구, 여성주의 인문학 아카데미‘나이듦의 미학’개최
상태바
부산 사상구, 여성주의 인문학 아카데미‘나이듦의 미학’개최
  • 장서윤 기자
  • 승인 2018.08.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 물든 단풍은 봄꽃보다 아름답다’라는 부제로 당당하게 나이 드는 비결을 배우다

[KNS뉴스통신=장서윤 기자]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오는 27일부터 매주 월,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총 8회 여성주의 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안티에이징을 추구하는 고령화 사회를 사는 여성들에게 나이 듦의 진정한 가치를 전하고 당당한 심리적 독립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대학교 철학과 교수이자 여성연구소 전임 연구원으로 활동 중인 이안나 교수와 FIM컨설팅 김진아 대표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몸, 소통, 문학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여성의 나이듦의 의미를 돌아보고 스스로를 성찰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근 사상구청장은“늘 가슴 속에 어떻게 하면 나이듦이 존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인가라는 철학적 물음을 담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젊음에 대한 역사적․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위축된 자아를 벗어나 당당하게 나이 들어가는 멋진 사상 여성들이 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5~60대 사상구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사상구청 복지정책과(310-4362)로 하면 된다.

장서윤 기자 dkd2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