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영동군, 산업관광 공모사업 전국 '유일' 선정
상태바
영동군, 산업관광 공모사업 전국 '유일' 선정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8.1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소한 농가 와이너리 투어’사업 선정...관광 활성화 청신호!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한 2018년 산업관광 육성 지원 공모사업에 충북 영동군의   ‘소소한 농가 와이너리 투어’ 사업이 10일,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이로 인해, 다양한 문화 컨텐츠와 자연유산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관광 분야에서 갈증을 겪고 있던 영동군은 새로운 관광산업의 도약을 꾀할 수 있게 됐고, 관광 활성화와 영동와인산업 홍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8년 산업관광 공모사업은 1~2개 기업과 1개 지자체가 콘소시엄을 구성한 사업계획을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심사를 거쳐, 영동군 ㈜영동와인유통센터가 힘을 합친 ‘소소(笑笑)한 농가 와이너리 투어’ 사업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것이다.

본 사업은 산업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홍보를 통한 국내・외 관광수요를 확대하고, 지역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상품 운영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부합하는 관광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2년 간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민간경상보조비 3억원(80%)과 영동군 자체예산 75백만원(20%)을 투입해, 1년차에는 콘텐츠 개발과 홍보마케팅을, 2년차에는 관광객 유치와 지속성장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영동군은 ㈜영동와인유통센터와 협력해 와인산업관광 프로그램을 개발· 홍보하고, 지역 내 문화관광 자원과 연계한 차별화된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산업관광’은 주로 기업체의 생산 현장이나 홍보시설을 비롯해 재래・전통 산업, 과거 산업 유산 등을 활용한 관광콘텐츠를 말하며, 관광객들에게 호기심 충족 및 배움과 재미가 있는 볼거리나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소득을 창출하는 관광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영동와인터널을 중심으로 넓게 퍼져있는 농가 와이너리를 주제로 한 영동의 와인산업관광 브랜드를 키워,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국내 산업관광의 새로운 모범 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다.”라며, “이는 청정관광브랜드 영동을 만드는 첫 단추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