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함께하는 도민의 힘'으로 ‘일등경제 충북’ 실현!
상태바
‘함께하는 도민의 힘'으로 ‘일등경제 충북’ 실현!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8.10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비전과 정책 도민토론회 개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도는 1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비전과 정책 도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민선7기 비전과 정책을 도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지역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도정정책자문단, 일반도민,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이시종 도지사의 도정목표 설정배경 설명, 도정운영방향 소개영상 시청, 전문가 패널 토론 후 이시종 도지사와 방청객과의 대화 등의 시간으로 이어졌다.

모두 발언을 통해 이시종 지사는 “아직은 수도권에 비해 경제규모가 빈약한 충북의 현실을 감안해, 민선7기 충북도정의 지향점을 경제성장과 삶의 질 향상으로 잡고 163만 도민의 기(氣)와 힘(力)을 한데 모아 반드시 이뤄 나가고자 한다.”면서 민선7기 도정목표를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 으로 설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도정운영 방향 소개영상 후 이어진 전문가 패널 토론에서는 경제·시민단체·학계·청년 각 분야를 대표해 정초시 충북연구원장, 이두영 충북경제사회연구원장, 남기헌 충청대 교수, 변민수 전 JC회장이 참여해 민선7기 도정운영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마지막으로 도지사와 현장 방청객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도민들은 일자리 창출과 복지에 대해 가장 많은 바람을 가졌으며, 이 지사는 “투자유치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일자리 4만개 창출 뿐만 아니라 노인,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임신육아 여성을 위한 '30분 더 늦게 출근, 30분 더 일찍 퇴근' 운동 등 충북형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영 정책기획관은 “이번 토론회는 민선7기 도정운영의 핵심인 ‘일등경제 충북’ 실현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형성해, 적극적인 지지와 동참을 끌어내기 위한 마련한 것으로, 향후 민선7기 비전과 정책에 대해 도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더욱 많이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